공연스케쥴

공연 상세정보

정기KT와 함께하는 토요일 오후의 클래식
공연일자
2020.12.05
공연시간
오후 4 시
연주자
해설 김용배 지휘 이택주 Pf. 이윤수
티켓정보
VIP석 20,000원 (KT 멤버십 회원 50%), 일반석10,000원 (KT 멤버십 회원 30%, 초 중 고 30%, 단체 10인 이상 10%), 올레 tv 시청 1,000원) 
관람등급
만 7세 이상 (미취학아동 입장불가) 
주최
KT 
주관
KT그룹 희망나눔재단 
문의 및 안내
1577-4579 / 02-739-8248 
홈페이지
http://ktchamberhall.com/ 
공연개요
▲ 맨 위로

.Haydn의 교향곡 32번은 특이한 악장 구성을 갖고 있다. 고전 교향곡에서는 흔치 않게 2악장이 미뉴에트로, 3악장이 느린 악장으로 되어있다. R. Schumann의 부인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Clara Schumann은 11세부터 세계 투어를 다닐 정도의 뛰어난 피아니스트였다. 그의 피아노 협주곡은 13세에 작곡되었으나, 성숙한 음악적 진행으로 당시 많은 인기를 얻었다. Schubert의 교향곡 8번은 통상적인 3~4개의 악장 수를 채우지 못하고 2개의 악장만 남아 <미완성 교향곡>으로 불린다. 미완성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지만, 음악적인 내용에 있어서는 높은 완성도를 보이는 Schubert의 역작이다.

연주자 프로필
▲ 맨 위로
  • “곡의 본질을 잃지 않으며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대단히 지적인 연주자”, “흠잡을 곳 없는 완벽한 해석과 놀라움을 선사한 노련함”이라는 유럽 언론의 찬사를 받아온 이윤수는 2003년 오스트리아 국립 방송의 초청 독주회를 통해 비엔나에서 데뷔한 이래, 베를린 심포니 오케스트라, 뉘른베르크 심포니, 프라하 심포니 오케스트라, 서울시향, 아르메니아 국립 교향악단 등,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을 비롯하여 독주, 실내악 등 다양한 공연으로 오스트리아의 뮤직페라인홀, 독일의 베를린 필하모니, 체코의 스메타나홀, 더블린의 National Concerthall과 같은 유명 무대에 오르며 차세대 연주자로서의 입지를 굳혀왔다.
    일찍이 한국음악콩쿠르 대상, 조선일보 콩쿠르 1위, 틴에이저 콩쿠르 골드상 등으로 두각을 나타낸 이윤수는 김영호, 이혜전, 조숙현, 문용희, 정진우 교수를 사사하였고 연호 예술상을 수상하며 예원학교를 실기수석으로 졸업하였다. 서울예고 1학년 재학중 도오, 비엔나 국립음대에 진학하여 학사, 석사과정과 전문연주자과정을 만장일치로 최우수 졸업하였으며 이후 베를린 국립음대에서 Klaus Hellwig 교수를 만나 최고연주자과정을 마쳤다. 그 과정에서 브람스 국제음악콩쿠르, 이태리 엔니오 포리노 국제피아노콩쿠르, 그리스 로도스 국제피아노콩쿠르, 뵈젠도르프 콩쿠르 우승과 시드니 국제피아노콩쿠르, 제네바 국제콩쿠르, 프랑스 에피날 국제콩쿠르, 스페인 호세 로카 국제콩쿠르에서의 수상으로 다시금 실력을 인정받기도 하였다. 만 15세에 한국을 떠난 이후 주로 유럽을 중심으로 활동해온 이윤수는 독일의 Moselfest, 그리스의 Dimitrai Art Festival, 스페인 Gijon Festival, 영국 Chetham Music Festival, 체코 Krumlov International Music Festival 등 세계 각지의 페스티벌에 초청되어 연주를 선보여 왔으며 2011년 예술의전당 신진 아티스트 선정을 계기로, 매년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과 IBK챔버홀에서의 독주회, 11시 콘서트, 부산 국제 챔버 뮤직 페스티벌, 국내 실내악팀들과의 협동 공연 등을 통해 국내 활동을 넓혀 나갔다. 현재 부산대학교 조교수로 재직하며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는 이윤수는 2017년 시작된 슈만 전곡시리즈 외에도 앙상블 NUNC를 창단하여 베토벤 트리오 전곡 연주를 기획하는 등 끊임없이 연주자로서의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프로그램
▲ 맨 위로

J. Haydn                Symphony No.32 in C major

Clara Schumann     Piano Concerto in A minor, Op.7

                              < Pf. 이윤수 >

F. Schubert            Symphony No. 8 in B minor, D.759 “Unfinished”

-

* 본 프로그램은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공연 일정은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