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스케쥴

공연 상세정보

정기KT와 함께하는 토요일 오후의 클래식
공연일자
2018.07.07
공연시간
오후 4 시
연주자
해설 김용배, 지휘 이택주, Pf. 계명선
티켓정보
VIP석 20,000원 (KT 멤버십 회원 50%), 일반석10,000원 (KT 멤버십 회원 30%, 초 중 고 30%, 단체 10인 이상 10%), 올레 tv 시청 1,000원) 
관람등급
만 7세 이상 (미취학아동 입장불가) 
주최
KT 
주관
KT그룹 희망나눔재단 
문의 및 안내
1577-4579 / 02-3414-2063 
홈페이지
http://www.ktchamberhall.com/ 
공연개요
▲ 맨 위로

7월 음악회는 Beethoven이 오스트리아 프란츠 2세의 명명축일을 기념해 작곡한 <명명축일> 서곡으로 시작한다. 황제를 위한 곡으로서 당당함과 기품을 담아내려 노력한 흔적이 엿보이는 곡이다. MacDowell은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최초의 미국 작곡가로서 Liszt의 후원을 받았을 만큼 재능이 뛰어났다.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인 피아노 협주곡 2번을 들어본다. 교향곡 7번은 Sibelius의 마지막 교향곡으로, 기존의 악장 구성에서 벗어나 단악장으로 되어 있다

연주자 프로필
▲ 맨 위로
  • Piano 계명선
    피아니스트 계명선은 이화여대 음악대학 피아노과를 졸업한 후 도독하여 뮌헨 국립음대 피아노과 마이스터과정을 졸업(Meister Diplom 획득)하고 실내악과정을 공부하였다. 그녀는 일찍이 중앙일보 음악콩쿠르 입상, 부산 MBC 주최 전국음악콩쿠르 피아노부문 1등을 비롯하여 다수의 국내 콩쿠르 입상 경력을 가졌으며 조선일보사 주최 신인음악회에 출연한 바 있다. 독일 유학 시절에는 뮌헨을 중심으로 여러 도시에서 독주회를 가졌고, 뮌헨 국립 오페라하우스 초청 실내악 연주 등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였다.
    독일을 중심으로 세계 최정상의 피아니스트로 활약하고 있는 게하르트 오피츠(G. Oppitz)는 그녀를 가르켜 “최고의 테크닉과 음악성을 지닌 완벽하고 유려한 피아니스트”라고 평하기도 하였다. 또한 독일의 대표 일간지 으로 “한마디로 최고”라는 극찬을 받기도 하였다.
    1990년 예술의전당 ‘유망신예음악회’ 시리즈 초청연주를 시작으로 매년 독주회를 개최하였으며, 실내악과 협연 등 수많은 연주회를 가져왔다. 브라티슬라바 챔버와 소피아 국립방송국 교향악단 등 국내외 교향악단과 협연, 로드니 프랜드와 막상스 라뤼 등 외국의 거장들과 연주하는 등 그녀는 한국에서 가장 활발하게 연주 활동을 하고 있는 피아니스트로 손꼽히고 있다.
    현재 이화여대 음악대학 피아노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프로그램
▲ 맨 위로

L. v. Beethoven   Overture "Zur Namensfeier"

E. MacDowell      Piano Concerto No.2 in D minor, Op.23

                                  < Pf. 계명선 >                                

J. Sibelius          Symphony No.7 in C major, Op.105